티머니복지재단, 오픈월드 액션 RPG‘원신’과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티머니복지재단, 오픈월드 액션 RPG‘원신’과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복지재단 제공

재단법인 티머니복지재단(이사장 최동윤)은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의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함께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중교통을 많이 애용하는 MZ세대인 ‘원신’ 유저를 포함해 대중교통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 익숙해져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대중교통이 가진 대중성이라는 가치에 초점을 맞춰, 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대중교통을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선정해 창작물을 제출할 수 있으며, 원신의 캐릭터, 명대사, 이미지 등의 IP를 접목시킨 2차 창작물도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대학생’ 및 ‘일반인’ 분야로 나뉘며, 1인 1팀 또는 2인 1팀을 구성하여 영상, 웹툰, 포스터 중 1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대상 팀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세 팀에게 각 200만 원, 우수상 여섯 팀은 10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하며,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티머니복지재단 명의 상장’과 ‘호요버스 서울 오피스 방학 인턴’ 면접의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우수한 참여작은 메트로 미술관에서 오프라인 전시회를 진행한다.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약 3주간 접수 가능하며 수상작 발표는 6월 13일 12시 발표 예정이다. 공모전 내용은 티머니복지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티머니복지재단은 2013년 설립되어 교통약자, 대중교통 이용자 등을 위한 교통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대중교통을 통한 시민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