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 파리바게뜨 美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TOP 50 진입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 파리바게뜨 美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TOP 50 진입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14 14: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제공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이끄는 파리바게뜨는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권에 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로,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파리바게뜨는 38위를 기록했다.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

한편, 2005년 미국에 진출한 이래 동부와 서부에 걸쳐 약 100개에 가까운 매장을 출점한 파리바게뜨는 미국 베이커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지 주류 상권인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에 매장을 열고 현지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해 가맹점 비율이 70%가 넘어서는 등 사업이 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2020년 6월 캐나다 법인을 설립하며 북미 지역 진출 확대의 신호탄을 알리기도 했다. 캐나다는 미국 문화권 국가이지만 퀘백 등 일부 지역이 범프랑스권인 만큼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을 위한 핵심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에서 쌓아온 사업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활용 토론토, 밴쿠버, 퀘벡, 몬트리올 등 4대 거점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