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닷컴㈜, 메타버스 소재 드라마 제작 및 투자 참여
한류닷컴㈜, 메타버스 소재 드라마 제작 및 투자 참여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바람개비'의 주연 차선우와 유지애가 열연중인 모습(한류닷컴 제공)

한류닷컴(주)(대표:이효진)은 미래 주관 산업의 하나인 메타버스를 소재로 한 드라마에 제작 및 투자로 참여 함으로서 글로벌 OTT(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류닷컴㈜는 이 번 드라마로 이미 제휴 계약이 완료된 중국의 5개 방송국과 함께 중국시장을 공략하며, 글로벌 미디어 시장으로 향한 초석을 다지겠다고 전했다.

한류닷컴(주) 이효진 대표는” 메타버스 소재의 드라마는 올해 9월 크랭크인 예정이며, 신규 사업 1호로 드라마 제작을 론칭 한 건 글로벌 미디어 파트를 강화하고 드라마 제작과 MD(merchandise) 라이센싱을확보 함으로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고객 접점 확보와 확대를 기반으로 고객 밀접 사업을 펼쳐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류닷컴㈜은 이를 완성하기 위해 ㈜에이엘 컴퍼니와전략적 제휴를 함으로서 글로벌 MD시장을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에이엘컴퍼니(김동석 대표)는 前 ㈜라스카 대표로 드라마 “온에어, 시티홀,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청담동 앨리스, 수상한 파트너 외 SBS, KBS, MBC, 화앤담 픽쳐스”등 20여 편의 다수의 드라마 등을 제작사와의 Collaboration으로 히트 한류(韓流)상품을 이끌었다.

한류닷컴(주)은 LEVERS와 함께 만들어가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새이름 '엘리시움'이 오는 4월 중순 오픈하여 4월말 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한류닷컴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시움’의 오픈과 메타버스 드라마가 잘 어우러져 2022년 하반기로 계획하고 있는 한류닷컴(주)의 IPO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5월 7일 미스트롯 2 전국투어 콘서트 ‘소리꽃’을 주관하고 있으며, 3월 17일 크랭크인 하여 촬영중인 영화 ‘바람개비(이상훈 감독, 주연 : 차선우, 유지애 주연)’와3월 31일 크랭크인 하여 촬영중인 영화 장인과 사위(감독 최낙영, 주연 : 명계남, 지대한, 김병옥, 이재용)’ 두 영화는 올 하반기 극장 개봉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