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디지털, 자동 밝기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개발
에스지디지털, 자동 밝기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개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보급
에스지디지털 제공

에스지디지털(주)(대표 강성구)는 LED조명을 제조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2009년 설립됐다. 그동안 이 회사는 LED직관형 램프에서 앞선 기술력을 내세우며 LED경관조명, LED실내조명, LED세대조명, LED가로등, 보안등, 터널등을 개발하여 조달청을 통한 국가시설에 공급하고 건설사에 공급하며 에너지절약전문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특허 16건을 비롯해 디자인등록 10건, 상표등록 6건, 고효율 124모델, 친환경 및 녹색기술 49모델, KC전자파 124모델 인증 등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지적재산권이다.

강성구 대표는 “매출대비 연구개발비를 12%이상 투자할 정도로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며 “업계 선두를 목표로 품질경영의 기초를 다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이 회사는 서울지하철(5~8호선), 정부종합청사, 국방부, 경기/인천/충남 교육청, 서울시 교육청 36개교 랜탈사업, LH공사, 우정청, SM우방그룹, 포스코건설, 신영건설등 폭널은 거래선에 납품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스지디지털 측에 따르면, 스마트 조명은 HDC랩스(구,HDC랩스)와 전략적제휴를 통한 공동개발로 서버와 연동하여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통신으로 3,000~5,700K까지 색온도조절이 가능하다. LED디밍(Dimming) 컨트롤과 사람이 없을 때는 자동OFF 또는 밝기자동조절로 에너지절약에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에너지 고효율 인증을 획득했으며, 학교의 냉난방시스템, 공기청정기, 태양광과 연동할 수 있다. 지난 2월에는 HDC랩스(구,HDC아이콘트롤스)와 공동으로 충남 천안소재 유치원에 시범설치를 완료한 상태다.

특히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보행자뿐만 아니라 고령자, 운전자 시야를 넓혀 교통사고를 예방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했다.

에스디지털은 스마트 탄소중립시대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조명에 연구개발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주거용 스마트 광융복합조명을 개발보급한다는 목표다.

강성구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LED조명 분야 강소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LED조명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