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공공외교관, 2022년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모집
청년 공공외교관, 2022년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제공

외교부는 오는4월 12일부터 4월 26일까지 ‘2022년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3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하반기 6개월 동안 해외에서 공공외교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은 국제 역량을 키우고, 해외 진출 및 진로 모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상세 정보는 ‘2022년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모집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 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년간 현장실습원 파견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다수국가들의 상황이 점차 개선됨에 따라 우리 청년 공공외교관들도 금년 하반기부터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현장실습원 선발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공공외교 활동 및 국제 업무에 관심 있는 만 29세 이하인 우리나라 국적의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현장실습원에게는 왕복항공료, 체재비, 여행자보험, 코로나19 상황하 의료지원비, 비자 발급 실비 등을 지원하며, 특수지의 경우 특수지 수당을 별도로 지급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국·영문 수료증을 발급한다.

선발 기준으로는 어학 능력, 가점 부여 사항(국가유공자, 취업 취약계층, 지방인재, 사회적 배려 대상자), 공관 요청사항(컴퓨터 활용 능력, 현지어 구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한편, 이번 '2022년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모집'은 휴먼링크가 대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공고는 휴먼링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