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프랩, HEAD FIRST 발매
골드프랩, HEAD FIRST 발매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3.2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치열한 영국 일렉트로닉/팝 음악 시장에서 10년이 넘도록 확고한 입지를 지켜오고 있는 듀오 골드프랩이 4년만의 신보 <HEAD FIRST>를 발매한다.

저음의 허스키한 보컬과 달리 도자기 인형 같은 미모를 지닌 앨리슨 골드프랩은 패션지들의열광을 받는 스타일 뮤즈로 공연 때마다 시크한 의상과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라이브무대를 선보이며 전 세계 페스티벌의 단골 라인업으로 초청을 받아오고 있다.

이번에 발매한 새 앨범 <HEAD FIRST>에는 '80년대에 바치는 경의'와도 같이 경쾌한 복고풍 디스코 사운드가 가득하며, 여기에 골드프랩 특유의 글래머러스한 비주얼, 독특한 영국식 유머감각, 꿈꾸는듯한 매혹적이고 몽환적인 보컬이 결합되어 환상의 조화를 이루어내고 있다.

첫 싱글 ‘Rocket’은 반 헤일런의 ‘Jump’의 키보드를 연상시키는 신서사이저와 깜찍한 코러스가 귀에 감기는 트랙으로 섹시하고 자신감 넘치는 앨리슨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트랙이다.

80년대의 유로 댄스 비트에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훅을 지닌 ‘Believer’, 유럽풍 디스코의 전형적인 신서사이저 프로그램과 매우 친숙한 마이너 풍의 멜로디가 매력적인 ‘Dreaming’, 4/4 비트를 바탕으로 복고 풍의 신서사이저 향연이 클라이맥스에 달하는 ‘I Wanna Life’ 등 아바의 ‘I Had a Dream’이나 ‘Take a Chance on Me’, 영화 탑 건의 주제가 베를린의 ‘Take My Breathe Away’ 등 80년대의 클래식 튠을 혼합한 듯 추억을 자극시키면서도 몽환적인 앨리슨 골드프랩의 특유의 보이스가 환상적인 매치를 이루고 있다.

<HEAD FIRST>는 아마존 일렉트로니카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첫 싱글 ‘Rocket’은 빌보드 댄스 싱글 차트 1위로 데뷔했다. 국내에는 3월 23일에 발매된다.

데일리경제 황태환 기자 good1985@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