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지 주식회사 '통합공정관리프로그램' GS인증 1등급 취득
티아이지 주식회사 '통합공정관리프로그램' GS인증 1등급 취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은 금이다’ TIME IS GOLD, 티아이지 주식회사(대표 원규진)은 지난 2022년 3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인증하는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티아이지 주식회사는 강원도를 기반으로 전국의 공공분야 기록 관리 업종에서 활동 중인 청년기업이다.

2019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 프로그램인 통합공정관리프로그램(TPM v1.0)을 개발 완료 후 2022년 3월 GoodSoftware(GS) 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주도하에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베드를 갖추고 대상 소프트웨어의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등을 평가해 품질을 인증한다.

티아이지 주식회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기록관리시스템 개발, 기록관리 관련 솔루션 개발, 공공기관 디지털콘텐츠 개발사업, 기록물 데이터베이스(DB) 구축, 비·전자기록물 이관 등 공공기관 기록물관리의 모든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자체 개발 솔루션인 RFID 시스템 및 통합공정관리시스템 등을 다수 보유 중이다.
 
더 나아가 기록관리전문시스템 개발, 기록물관리 컨설팅 개발 등으로 기록관리 전문업체로서 전문성을 갖춰 나아가고 있고 넓은 사업분야를 기반으로 점차 단계적으로 성장 중이다.
 
통합공정관리프로그램은 원흥 R&D센터 전담 개발자 및 기록물관리전문요원들과의 노력으로 개발됐다. 각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실무담당자분들께 인터뷰 등을 통해 니즈를 파악 후 실무활용에 가장 적합하게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이미 공공기관에 납품이 진행되어 실사용 중이며, 기록물DB구축 사업 진행 시 기록물 이관부터 계획, 사업수행, 인력관리까지 모든 공정을 파악하고 진행하기 용이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GS인증 1등급 취득으로 프로그램의 객관적인 신뢰성을 높였다는 자체 평가를 내렸다.

원규진 대표이사는 “이번 GS인증 취득 후 다른 자사개발 프로그램들의 GS인증도 준비 중이며, 기록물 시장에 적합한 Software 개발에 집중하여 기록관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