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플, 통합상담솔루션 ‘깃플챗’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깃플, 통합상담솔루션 ‘깃플챗’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깃플’(대표이사 조영민)은 통합상담솔루션 ‘깃플챗’의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깃플’은 이용사가 기상담 고객의 이력 파악을 통해 보다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인 연락처 기능 추가를 단행하기도 했다.

해당 기능 이용 시 카톡, 문자, 페이스북 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로 유입된 고객을 하나의 연락처에 묶어 관리가 가능하다. 즉, 한 번만 고객 정보를 등록하면 재상담 요청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바로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다. 깃플챗 측은 이번 연락처 기능 추가를 이용사가 CRM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는 이용자의 편의 중심으로 개편됐다. 기존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기능 추가와 함께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전 이용사로 확대시킨 것이 특징이다.

깃플챗은 지난 5일부터 Pro 이용고객에게도 시나리오 봇을 제공한다. ‘시나리오 봇’이란 여러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구성해 실시간으로 접수되는 질문에 챗봇이 답변을 대응하는 것으로, 로그인 정보 연동 시 직접 상담원과 대화를 나누는 형태로 개인화된 상담이 가능하다. 카테고리를 지정해 각종 문의를 입력했던 ‘FAQ봇’과 비교해 더 밀착된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독립 클라우드 요금제 이용사만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깃플 조영민 대표이사는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게 되었다”며 “이용사의 편의성을 위해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깃플챗’은 최근 1388청소년상담센터에 도입되어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