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잉 콘텐츠플랫폼 썸씽, 숏폼 콘텐츠 ‘씽클립’ 기능에 대한 특허등록 완료
씽잉 콘텐츠플랫폼 썸씽, 숏폼 콘텐츠 ‘씽클립’ 기능에 대한 특허등록 완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씽클립 주요 UI(제공-썸씽)
사진-씽클립 주요 UI(제공-썸씽)

블록체인 기반 씽잉 콘텐츠플랫폼 썸씽의 운영사 이멜벤처스가 ‘서버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씽클립 제공방법’(이하 ‘씽클립’)에 대한 신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 등록된 ‘씽클립’ 기능은 지난 2021년 7월 26일에 업데이트 된 썸씽 앱의 1.9.0 버전에 포함된 신규 기능 중의 하나로서 모바일 서비스의 주요 고객층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은 MZ 세대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개발되었다.
 
2021년 6월과 8월에 특허 등록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에서의 듀엣부르기 제공방법 및 시스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포인트 분배방법 및 시스템’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이용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포인트 관리방법 및 시스템’에 이은 4번째 특허등록이다.

썸씽을 통해 노래 콘텐츠를 창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영상으로 가창 후, 앱 내에서 제공되는 ‘씽클립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여 15초 길이의 숏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씽클립 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다. 또한 씽클립 기능은 포스팅 기간이 종료된 이전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 생성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렇게 창작된 숏폼 콘텐츠들은 피드메뉴 하단에 위치한 씽클립 버튼 클릭을 통해 간편하게 감상이 가능하다. 숏폼콘텐츠 감상을 하면서 ‘좋아요’ 기능으로 크리에이터를 응원할 수 있으며, ‘완곡듣기’ 버튼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는 해당 콘텐츠에 댓글을 남기고 썸씽토큰을 통한 후원도 가능한 구조이다.
 
썸씽의 김희배 대표는 “신규로 개발된 썸씽의 주요 핵심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이 신속하게 완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최근에 2.2.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로 런칭 된 핵심기능에 대한 지적재산권 확보를 위해서도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썸씽은 최근 글로벌 확장의 일환으로 LBank 거래소에 썸씽토큰의 신규 상장을 완료하였으며, 클레이튼 네트워크 및 클레이스왑과 연계된 디파이(De-F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개발사인 오지스(Ozy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