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 코로나19 상생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 민간체육시설 대상 30만 원 상당 방역 포인트 지원
체육시설 코로나19 상생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 민간체육시설 대상 30만 원 상당 방역 포인트 지원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코로나19 돌파 감염 및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민간체육시설의 피해와 방역 강화를 돕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민간체육시설(신고 체육시설 및 자유업종) 35,000개소를 대상으로 30만 원의 상당의 방역 포인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신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방역물품 전용몰’주소를 문자를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 내 지원자가 모두 모집이 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금번 지급되는 방역 포인트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방역물품 전용몰’에서 방역 물품 구매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는 사용 기간 내에 사용이 필요하며 물품을 분할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지원 금액을 초과하여 구매를 희망할 경우 초과분은 개인 부담으로 구매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다. 신고 체육 시설 및 자유 업종 운영자를 기본 대상으로 하며 미등록 사업자 시설, 휴·폐업 시설, 공공체육시설, 겨울스포츠 방역지원 업종 시설(스키장, 눈썰매장, 빙상장), 기원(바둑)과 학원 및 교습소로 등록된 무용, 발레 등은 지원 제외 대상이다.

한편, 본 사업의 홍보를 위해 추천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사업에 신청 후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어 방역물품 전용몰에 이미 회원가입을 한 체육 시설 대표자가 다른 체육 시설업 대표자에게 해당 사업을 홍보하여 가입했을 경우 추천한 대표자는 최대 5회, 추가 50,000포인트리워드로 제공받게 된다. 이때, 추천을 받은 체육시설업주는 방역물품 전용몰 회원가입 시 추천한 대표자의 ID를 추천인 등록창에 입력하여야 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금번 지원 사업은 소독제, 방역기, 마스크 칸막이, 체온계, 소독기 등 체육시설 소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방역물품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체육시설 업장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금번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