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TDG),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으로 농협중앙회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환경 구축 지원
티디지(TDG),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으로 농협중앙회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환경 구축 지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4.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디지 제공

클라우드 전문 기업 티디지(TDG)는 농협중앙회 스마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편의성, 유연성, 보안, 안정성, 기술력 및 비용적 측면을 다각도로 고려해 Microsoft Azure 기반의 가상 데스크탑(AVD)과 Microsoft 365 협업 플랫폼 팀즈(Teams)를 제공했다고 4일 밝혔다.

티디지는 농협중앙회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환경 구축을 위해 요건정리, 필요 기능 추가 등을 고려하고 협업하여 금융 보안을 준수하는 효율적인 비대면 업무 환경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AVD는 원격지에서 안전하게 기업의 네트워크 및 응용프로그램,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고 Microsoft Azure의 가상머신(VM)을 통해 윈도우10 운영체제와 MS오피스를 제공한다.

티디지는 보다 안전한 AVD 접속 환경을 위하여 접속 경로를 VPN으로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TDG AVDSyncX를 개발했다. 사용자 접속 단말이 SSL VPN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만 AVD 접속이 가능하고 VPN이 비 활성화(종료)시 AVD 접속이 자동으로 차단되도록 구성했다.

또한, 농협중앙회는 Microsoft 365 협업 플랫폼 ’팀즈’를 도입하여 화상회의, 문서 공유, 공동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유연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확보했다. 티디지는 Azure AD 인증과 클라우드 보안솔루션(MS Intune) 기반의 보안 접속 시스템을 적용하여 태블릿, 모바일 등 외부망으로부터의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농협중앙회 관계자는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농업·농촌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디지 관계자는 “AVD와 팀즈로 구성된 농협중앙회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환경 구축지원을 통해 원격 근무 솔루션에 대한 최상위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Desktop-as-a-Service)과 협업 솔루션 팀즈 등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력과 경험, 자체 개발한 TDG AVDSyncX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