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오픈 플랫폼 아튜브, 코리아컨텐츠네트워크와 대규모 웹툰 공급 계약 체결 알려
웹툰 오픈 플랫폼 아튜브, 코리아컨텐츠네트워크와 대규모 웹툰 공급 계약 체결 알려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4.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튜브 제공

웹툰 오픈 플랫폼 아튜브(Artube)는 코리아컨텐츠네트워크(이하 KOCN)와 대규모 웹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아튜브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최대 판권 보유 유통사인 KOCN을 통해 1,000 편 이상의 단행본 및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받고, 박인권, 신형빈, 묵검향 등 인기 작가의 작품을 비롯한 1,000여 편 이상의 작품을 아튜브 플랫폼을 통해 4월부터 매달 순차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CP(Contents Provider)인 KOCN은, 2 단행본 만화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등 해외 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싱 경험을 갖춘 국내 대표적인 콘텐츠 유통 기업이다.

독자-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웹툰을 연재할 수 있는 오픈형 웹툰 플랫폼인 아튜브는, 유저 참여 콘텐츠와 동시에 정식 연재되는 스릴러, 스포츠, 무협 등의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함께 연재하고 있다.

KOCN 관계자는 “30여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코믹스를 제작하고 있으며, 아튜브와 함께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며 “국내 웹툰 산업에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싶다”고 전했다.

아튜브 관계자는 “코리아컨텐츠네트워크의 큰 인기를 끌었던 대형 작가들의 만화는 물론, 신진 작가들의 신선한 소재를 다룬 작품들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누구나 직접 웹툰을 그릴 수 있는 아튜브 챌린지와 함께 풍성한 연재 콘텐츠 라인업을 갖춰 작가와 독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