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엇, 아이탑스오토모티브와 자율주행로봇 공동개발 MOU 체결
파이엇, 아이탑스오토모티브와 자율주행로봇 공동개발 MOU 체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3.3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엇 제공

㈜파이엇(PIOT)은 아이탑스오토모티브㈜와 자율주행로봇 공동개발 및 라이다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에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이엇은 아이탑스오토모티브에서 자체 개발한 Lidar를 현재 파이엇이 보유 중인 서비스 로봇에 적용할 계획으로 추후 모든 서비스 로봇 제품에 확대한다.

파이엇 관계자는 ”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라이더 기술이 적용된 자사 로봇을 통해 국내외 로봇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며, 양사가 서비스 로봇 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아이탑스오토모티브 관계자는 “ 자체 개발한 국산 라이더 기술이 자동차뿐만 아니라 파이엇이 개발한 서비스 로봇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있고, 이를 계기로 로봇 시장 내 라이다 사업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이엇은 서비스 로봇 솔루션 전문 회사로 체계적인 로봇 ODM 서비스 및 자체적인 로봇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탑스오토모티브㈜는 2011년에 설립되어 약 10여년 동안 자동차 부품, Lidar, 보행자충돌안전 시스템, 광섬유액티브후드 등에 집중해 발전해온 회사로 작년 플래시 라이다 개발을 완료함으로써 로봇 시장에도 진출했다. 최근엔 CES 2022에 참가하여 고정형 플래시 라이다를 출품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제품 및 기술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