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KT, 주거시설 내 AI 주택형 솔루션 도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테크놀로지-KT, 주거시설 내 AI 주택형 솔루션 도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3.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설명 : KT 신상대 상무(왼쪽 네번째), 한국테크놀로지 신용구 대표(오른쪽 네번째) 및 임직원이 23일 서울역 T타워 8층 대회의실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부동산 NFT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시행사업에 도입 가능한 AI 사업 발굴 추진에 나섰다.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지난 23일 서울역 T타워 본사에서 KT와 함께 AI 주택형 솔루션 및 전기차 충전기 등의 제품 활용과 함께 기타 분야의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한국테크놀로지 신용구 대표, KT 신상대 상무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공동주택 AI 솔루션 및 기타 제품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이번 협약에 따라 기존의 전기차 충전기 사업과 IOT를 연계 및 발굴을 통해 스마트 도시로의 기술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는 한편 새롭게 진출한 시행사업에 이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한국테크놀로지 측은 “KT와 공동사업에 당사의 전기차 충전기 제품을 공급하는 한편 자체 건축시행사업 진행 시 KT의 ‘AI 주택형 솔루션’ 도입을 최우선으로 검토한다. KT는 신축 공동주택 등의 AI 솔루션 유지보수 등의 업무와 함께 5G 특화망, IOT 관련 사업 컨설팅 및 도입방안 제공을 담당한다”고 전했다. .

양 사는 협약을 통해 신축 공동주택 등의 AI사업 발굴과 함께 전기차 충전기의 AI공동주택 통합 추진 및 기타 상호 이익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가 가진 전기차 충전기와 더불어 스마트 주차센서 등의 스마트 기술력을 통합한다면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이러한 발전 가능성은 결국 회사의 벨류에이션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사업과 함께 새롭게 진출한 시행사업에 이를 도입한다면 주거시설 등 건축물의 완성도는 물론 커다란 시너지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