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준 전 한국동서발전 사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 취임
박일준 전 한국동서발전 사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 취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3.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준 상근부회(중견련 제공)

박일준 전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중견련은 3월 3일부터 16일까지 서면으로 진행한 2022년 제2차 이사회에서 박일준 중견련 상근부회장 선출안을 의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일준 상근부회장 임기는 3년, 2025년 3월까지다.

박일준 상근부회장은 1986년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2002년 미국 콜로라도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제31회 행정고시에 합격하해 공직에 입문했고, 29년 간 경제·산업 부처 요직을 두루 거친 산업·에너지 정책 전문가다.

박 상근부회장은 산업자원부 자원개발과장, 외교통상부 주뉴욕총영사관 상무관, 지식경제부 정책기획관,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국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및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하고, 2018년 2월 한국동서발전 사장에 취임해 안전하고 고장 없는 발전소 운영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미래형 에너지 생태계 조성,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2021년 5월부터는 UNIST에서 산학 협력 교수로 활동했다.

박일준 상근부회장은 “새 정부 출범은 물론 포스트코로나의 임박 등 대내외 경제 환경이 급변하는 시기, 성장 생태계의 ‘중심’으로서 중견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을 모색하는 중요한 경로에 함께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최진식 신임 회장의 리더십에 발맞춰, 미력하나마 오랜 공직 경험을 통해 축적한 정책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견기업이 체감하는 정책 변화를 이끌 ‘진짜’ 소통의 확대는 물론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서 중견련의 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