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함’, 인앱 무료 반려동물등록 서비스 오픈
‘반함’, 인앱 무료 반려동물등록 서비스 오픈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3.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반함

반려동물 플랫폼 '반함-반려동물과 함께하다(이하 반함)’는 인앱 무료 반려동물등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려동물 성분분석 서비스 플랫폼 '반함'은 간편하게 모바일 앱으로 강아지등록 등 반려동물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번 서비스를 기획하고 오픈했다.

반함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식 동물등록 대행업체 허가를 받아 시청, 구청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앱 내에서 동일한 효과의 동물 등록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면서 유기동물 문제는 사회적 문제로 번지고 있기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앱을 통한 간편 등록을 고안하게 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반함 관계자는 “실제로 동물등록이 되지 않은 유기견들이 주인을 찾지 못 해 오랜기간 방치되어 야생화 되고, 들개로 변해 주민 피해까지 발생하는 등 유기견으로 인한 피해는 더욱 심화 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강아지 입양 초기부터 강아지 동물등록 의무화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이에 대한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본 동물등록 서비스로 반려동물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일조하고, 현재 서비스중인 반려동물 성분분석과 쇼핑, 동물등록을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동물 맞춤형 통합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