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스, 디노마드와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오비스, 디노마드와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3.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비스

비즈니스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oVice, 대표 정세형)는 종합 문화 기획사 디노마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콘텐츠 기획사 중 처음으로 디노마드는 오비스의 콘텐츠 파트너스에 합류했다. 디노마드는 메타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비스 기반의 가상 공간을 구축해 디지털 기반 사업을 함께 확장할 예정이다.

재택근무부터 행사까지 다양한 목적에 맞는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하는 올인원 비즈니스 메타버스 플랫폼인 오비스는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강력한 보안을 기반으로 가상 공간을 구축하는 오비스는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제작 및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온-오프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문화 콘텐츠 기획사인 디노마드는 공공사업과 기업행사, 교육과 전시 그리고 공연과 온라인 마케팅 등의 업무를 대행한다. 또한, 디지털 노마드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운영하고 있다.

오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노마드의 고객을 위한 메타버스 가상 공간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노마드는 현재 오프라인 콘텐츠 및 행사를 온라인으로 옮겨오고 있으며, 나아가 가상 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오비스 정세형 대표는 "오비스는 메타버스 가상 공간을 통해 문화 콘텐츠 기획사인 디노마드가 가상 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콘텐츠 시장 확장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맞춤 가상 공간 환경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라며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디노마드와의 협력을 통해 오비스의 메타버스 가상 공간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노마드 이대우 대표는 "디노마드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디지털'이라는 키워드를 중점으로 영역을 확장해가는 과정으로, 일차원적인 플랫폼 이용이 아닌 새로운 문화 산업 콘텐츠에 새로운 바람을 넣어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