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최진식 회장, “벤처기업의 혁신성과 중견기업 성장 노하우 시너지 일으킬 것”
중견련 최진식 회장, “벤처기업의 혁신성과 중견기업 성장 노하우 시너지 일으킬 것”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3.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는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오른쪽)과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왼쪽)

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 이하 중견련)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혁신 벤처기업의 성장 역량 강화 및 중견기업 신성장 동력 확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중견련 측은 “산업 생태계의 원활한 순환을 가속화할 새로운 성장 파트너로서 혁신 벤처기업과의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전했다.

이번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진식 중견련 회장, 지성배 벤처협 회장, 김홍주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정재송 제이스텍 회장, 박정무 기보스틸 부사장, 김형영 벤처협 상근부회장, 최희문 중견련 전무, 이충열 기업성장지원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벤처·중소기업의 스케일-업과 중견기업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정보 및 인적 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구체적인 투자 수요 규모와 프로젝트 타당성 평가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협력 성공 사례를 도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진식 회장은 “산업 생태계 복원, 기업 체질 강화를 위한 협력 노력이 구두선에 그친 경우가 너무나 많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데에서 진짜 변화는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며, “벤처협의 전문 인력은 물론 파트너 기업들과의 열린 토론을 바탕으로 기획에서 실무까지 직접 세심히 살펴 말이 아닌, 손에 잡히는 유의미한 성과를 임기 중에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을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국부의 증진과 국민 개개인의 삶을 개선하는 과제는 기업이 가장 잘 하는 일이자 공동체로부터 부여받은 기본적 책무”라며, “벤처기업의 혁신성과 중견기업 성장 노하우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호혜적 성장 모델을 확대, 왜곡된 반기업 정서에 대한 근원적인 해답으로서 기업 본연의 가치를 확산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성배 벤처협 회장은 “우리나라에서 더 많은 유니콘 기업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중견·중소기업의 벤처 투자 시장 참여가 필수”라며, “단순한 자금 투자를 넘어 스타트업과 중견·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견련과 적극 협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혁신 성장과 동반 성장의 가교로서 중견기업의 역할과 가치를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중견련은 지난 4일 관련 프로젝트로 초기 중견기업 성장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