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지난 26일 출판기념회 성료
서철모 화성시장, 지난 26일 출판기념회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2.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철모 화성시장

서철모 화성시장의 저서 ‘도시를 그리다’ 출판기념회가 지난 26일 화성시 신텍스에서 개최됐다.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의 행사 없이 저자와의 만남을 위주로 하는 ‘워킹스루’(Walking-Thru)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철모 시장의 교육 철학과 도시 비전에 대한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서 시장의 저서 ‘도시를 그리다’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화성의 미래를 그리고 있고, 아동위원회, 자기주도여행, 시민대학, 진로체험 등 돌봄과 평생학습을 뿌리내리기 위한 16가지 이야기가 담겼있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시작 1시간 전부터 인파가 몰렸고 시종일관 대기줄이 줄지 않아 마감인 5시 이후까지 행사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축전 등 60명의 현직 국회의원을 비롯, 정계인사들의 축하메시지가 전해졌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윤호중 원내대표, 박정 경기도당위원장 등 특별한 친밀함을 담은 영상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최재성 전 정무수석,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양향자 국회의원이 직접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했으며 염태영 수원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등 지방자치단체장, 이광진 화성기독교연합회장(크리스찬교회), 회주 신흥사 주지스님 등 모든 종교계 지도자가 자리를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