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비에스(YGBS), 미디어브릿지솔루션(MEDIA BRIDGE SOLUTION)과 MOU 체결
와이지비에스(YGBS), 미디어브릿지솔루션(MEDIA BRIDGE SOLUTION)과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2.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와이지비에스

㈜와이지비에스(공동대표 김봉섭, 임대표)는 ㈜미디어브릿지솔루션(이동해 대표)과 상호 업무협약 (MOU)를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기업 ‘와이지비에스’의 기술과 ‘미디어브릿지솔루션’의 메타버스휴먼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인플루언서들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하여 온라인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국내 메타버스 컨텐츠 연구개발 및 NFT 예술 문화 생태계 확장을 하여 글로벌 진출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와이지비에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런칭을 통해 한국의 우수 제품군을 해외 시장에 소개하고 판매하며 다양한 수익과 소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플랫폼이다. 가상현실 세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각자의 생활방식을 가상현실 속에 자리 잡을 수 있으며, 가상현실 속 능력이 현실에서도 가치가 있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미디어브릿지솔루션은 미디어브릿지의 사업군을 넓혀 나아가기 위해 설립한 회사로 2022년 2월 메타휴먼 출범식을 시작으로, 향 후 미래 메타버스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와 인플루언서를 접목시켜 가상인플루언서를 제작해 다양한 플렛폼, SNS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와이지비에스 관계자는 “인플루언서들이 메타버스에 진출하는 것은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미래 산업인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쇼핑몰은 다양한 콘텐츠의 장이 될 것으로 여겨지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나아가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온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각종 자원과 공간 등을 지원하고, 양질의 컨텐츠 제작 및 독점적 시스템 가동을 하여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된 예술인들의 활동 범위가 온라인 및 글로벌 무대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