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코로나 피해 1인당 300만원 지원, 추경안 단독 처리" 시사
민주 "코로나 피해 1인당 300만원 지원, 추경안 단독 처리" 시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2.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윤호중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 제공
자료사진=윤호중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 제공

 

윤호중 원대대표는 18일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처리와 관련,  "야당이 계속 민생·방역예산을 발목 잡는다면 민주당 단독으로 정부와 협의해 신속히 추경안을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을지로 위원회는 다음주 종료를 앞둔 2월 임시국회 기간동안 자영업・소상공인의 코로나 손실보상 등을 위한 긴급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촉구했다.

을지로 위원회는 "오미크론 환자가 연일 수만 명을 넘어서는 등 폭증세를 기록하고 있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 비상사태로 우리 경제가 자칫 마비될지 모를 국가비상사태의 위기"라며" 국회의장이 여야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가동을 권고만 할 것이 아니라, 심사기일을 지정해 예결위의 가동을 적극 추동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을지로 위원회는 "여야는 하루 속히 예결위를 재소집해 밤을 새서라도 추경 합의안을 만들어야 한다. 끝내 합의에 이르지 못한다면 국회의장이추경안을 직권상정해서 처리해야 한다."며 "만일 사태 해결에 미흡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3월 9일 대통령선거 이후 대통령과 대통령 당선자의 협의와 결단으로 특별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윤호중 원내대표는 "신속한 방역지원금 지급과 민생방역보강을 위해 추경안을 신속 처리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정부안대로 300만원을 우선 지급하되 대선 이후 추가 지급하자"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1000만원으로 올려야 한다며 맞서고 있어 이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방역예산을 발목잡기 넘어 구속하는 국민의 힘은 무거운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 상황으로 고통받는 많은 국민의 애타는 요청을 이렇게 외면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선되면 하겠다는건데 지금 안 하겠다는 것은 당선돼도 안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