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미디어 기업도시 실현 가속화
고양시, 미디어 기업도시 실현 가속화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3.1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고양시는 18일 삼송택지개발지구의 도시지원시설 개발 회사인 삼송브로멕스와 CG 기업이 중심이 된 17개 미디어콘텐츠 기업, 방송통신장비사업자로 구성이 된 (사)한국방송기술산업협회와 각각 삼송 브로멕스 힐사이드 입주에 관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한국방송기술산업협회는 협회 등록기업이 193개 업체로 이루어진 국내 유일의 방송통신장비협회이며, 방송기술 표준화 사업, 방송기기 산업육성, 방송장비 국산화 개발 등에 힘써온 기업들이 주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미디어콘텐츠 기업은 (주)비박스를 비롯, (주)아인스M&M푸티지, (주)FX기어, 씨네메카, 원더월드 등 그동안 영화 ‘화려한 휴가’, ‘포비든 킹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해운대’, ‘과속스캔들’ 등의 시각효과(VFX)를 작업해 온 국내 CG업계를 대표하는 업체들이다.

시는 이번 MOU 체결식에서 “방송통신장비업체와 CG, 그리고 영상 후반작업 업체들이 고양시로 속속 입주하는 것은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양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며 “이들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한 미디어콘텐츠 기업 및 한국방송기술산업협회는 “삼송 브로멕스 힐사이드에 이전을 계기로 중소기업 및 미디어콘텐츠 업체에 대한 지원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황태환 기자 good1985@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