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 부산 벡스코 에서 개최
‘2022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 부산 벡스코 에서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2.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2022 제일 창업박람회

‘2022 제일 창업박람회 IN 부산 ’ 사무국은 올해도 상반기 행사가 2월 17일부터 2월 19일까지 3일간 글로벌 전시 컨벤션 센터인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박람회 관계자는 “위드코로나가 일상으로 다가온 올해에도 희망찬 내일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업종을 전환하거나 새로운 신사업 아이템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에게 보다 참신하고 다양한 창업아이템과 깊고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해 철저히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희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중소 벤처기업부 ‘창업기업 동향’에 따르면, 2018-2020년도까지 최근 3년간의 2030세대의 창업기업 수가 18년과 19년도에 약 44만개에 머물렀던 것에 비해 2020년도에 49만512개로 눈에 띄게 높아진 추세로 나타났다.

박람회 관계자는 “예전처럼 기존에 다니던 직장 하나로는 부족함을 느끼며 ‘N잡러’ 라는 단어가 나올정도로 투잡,쓰리잡등 무인창업,무점포창업, 소자본창업등의 관심이 늘어난 것을 보면 소규모 자본이나 무점포 분야의 업종이 상승한 추세”이며, “코로나 전,후 항상 제일 많은 관심을 갖던 창업아이템은 카페”라고 말했다.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에서는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디저트& 카페 창업존을 진행한다 .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무인카페, 스터디카페, 보드게임카페, 저가커피카페 등 참가하며 또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분들을 위하여 개인카페 컨설팅, 카페창업에 필요한 집기, 원두, 머신, 인테리어등 업체들이 참여하여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원데이커피클래스, 카페운영 노하우 세미나, 인스타광고를 주제로한 SNS 마케팅 세미나등 창업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내용을 구성으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본 박람회는 부산 직능연합회와 공동 주최로 부산직능연합회 회원사브랜드 참가로 기존 타지역 창업박람회에서는 보지 못한 창업아이템도 같이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참관 희망자는 오는 2월 16일까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박람회 사무국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박람회 소식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