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2월 9일 ‘2022년 골목경제권 조성 사업설명회’ 개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2월 9일 ‘2022년 골목경제권 조성 사업설명회’ 개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2.02.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골목경제권사업 설명회 진행 모습
2022 골목경제권사업 설명회 진행 모습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원장 심재균)은 지난 9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2층 효석홀에서 ‘2022년 골목경제권 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1단계: 기반조성 및 조직화, 2단계: 상권 안정화, 3단계: 특성화 및 자생력 강화 등 단계별 지원으로 구성된 ‘2022년 골목경제권 조성사업’의 주요 세부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전달했다.
 
골목상권 지원방향과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상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이번 설명회는 대구광역시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했고 골목상권 소상공인, 시․구․군 관계 공무원,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사업신청 시 애로사항뿐만 아니라 골목상권 내 온누리상품권 사용 허용,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대책, 시설물 설치 지원사업의 담당지자체 인허가 요구, 전통시장특별법의 골목형상점가 지정요건 완화 등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심재균 원장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원내용을 구체화했다”며,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이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단계별 지원사업에 대해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단은 위드코로나시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2년 골목경제권 조성 사업설명회’ 자료집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