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자리센터 본격 가동
고양시, 일자리센터 본격 가동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3.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고양일자리센터가 지난 1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KT고양지사 2층에 마련된 고양일자리센터는 무엇보다도 구인처 발굴에 역점을 두고 이를 바탕으로 연령별, 계층별 특성에 맞는 지속적인 취업알선과 취업프로그램운영으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기로 했다.

먼저 일자리 발굴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을 구성하여 관내 기업체와 대형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컨설턴트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구인 상담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낸다는 계획이다.

찾아낸 일자리는 노동부 고양종합고용지원센터 등 취업관련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구직자에 대한 적성검사, 동행면접 등 다양한 지원을 함으로써 취업성공률을 높이고 취업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 뉴딜사업과 중장년재취업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매월 19day를 정하여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는 등 기업과 구직자가 모두 만족하는 고양일자리센터로 거듭날 계획이다.

김인규 고양시 부시장은 “일자리를 찾으려면 어디 가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고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센터에 찾아오면 계층과 유형에 맞는 상담을 통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One-Stop 통합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황태환 기자 good1985@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