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론, 국가정보원 인증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이트론, 국가정보원 인증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트론

국산 가상화 솔루션 및 서버 유통총판 기업 이트론 주식회사(대표 김명종)는 국산 가상화 VDI솔루션 JDesktop Enterprise V7.0이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정보원에서 인증하는 보안기능확인서는 CC인증을 대체하는 수준의 보안기능 시험을 공인된 시험기관으로 검증 받는 제도이며, 국가 공공기관에 정보보호제품을 납품할 경우 ‘CC인증’ 없이도 ‘보안기능확인서’를 발급받아 납품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트론의 JDesktop Enterprise V7.0은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함으로써 보다 보안이 강화된 제품을 다양한 기관에 제공하며 화면캡쳐방지, 암호화통신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기존 JDesktop Enterprsie 버전보다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트론 측은 “이트론 가상화 VDI솔루션은 업무가상화, 인터넷가상화, 클라우드PC등에 적용할 수 있고, 업무 연속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 안정성 있는 비대면 업무환경을 제공한다”며, “또한, 재택근무용 업무용 서비스, 망분리 사업(인터넷가상화/업무가상화), 클라우드서비스인 DaaS(Desktop as a Service) 등 다양한 분야에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트론은 공공‧금융‧산업기관 등 다양한 업무환경 구축 경험과 유지보수 경험을 갖고 있다. 또한, 자체 연구소를 보유하여 꾸준한 솔루션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트론 김명종 대표는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을 통해 발빠르게 국가‧공공기관 시장에서 이트론VDI 솔루션의 입지를 확대 시키는데 집중하고, 이트론 JDesktop Enterprise V7.0을 통하여 증가하는 각급 기관에 대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데 기여하겠다“며, “이트론은 해외 의존성이 높은 시장에서 국가‧공공기관에 국산 VDI솔루션의 선택과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