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베슬, 인공지능-인간 협업 번역 시스템 구축
인사이트베슬, 인공지능-인간 협업 번역 시스템 구축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1.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사이트베슬

국산 IP 수출 기업 인사이트베슬은 수요가 많아질 디지털 수출을 대비해 인공지능-인간 협업 번역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허등록(출원번호 10-2021-0034738 / 발명의 명칭: 삼중말뭉치를 이용한 딥러닝 트랜스포머 번역 시스템)]

인사이트베슬 측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진 번역 시스템을 통해 해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자체 구독형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해 디지털 수출의 허브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텍스트 번역 외에도 이미지/웹툰 번역 솔루션을 구축 완료한 상태이다. 이는 소설뿐 아니라 웹툰을 수출하기 위한 접근”이라고 전했다.

이미 관련 분야 전문 교수진을 통해 번역 품질에 대한 검증도 마쳤으며, 현재 한영 번역을 통해 영미권 시장을 글로벌하게 타게팅하고 있다. 특히 특화 시스템에 의해 IP수출을 진행할수록 데이터가 다시 시스템 인공지능에 피드(feed)되어 번역 생산성이 향상된다.

또한, 해외 유저 대상 구독형 콘텐츠 플랫폼 Kontent를 론칭했으며, 꾸준히 해외 유저가 증가하고 있다. 아마존, 구글, Kobo, 애플북스를 포함한 200개의 진출 판로 외에도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점유율을 직접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인사이트베슬 남지만 대표는 “이미 자체적으로 활용해 크게 생산성 및 품질, 번역 협업 관리에 혜택을 본 자체 개발 솔루션을 일반 프리랜서 번역자나 번역 업체도 활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도 론칭 할 예정이다”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수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추후 디지털 수출의 핵심 판로가 되기 위해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인사이트베슬은 pre A 투자 유치를 마쳤으며, 플랫폼 지표 및 데이터 누적 성과에 따라 이후에 시리즈A를 계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