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탑파티(TTP), LG전자 ‘HE 신제품 발표 영상’ 제작
트리탑파티(TTP), LG전자 ‘HE 신제품 발표 영상’ 제작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1.1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트리탑파티]
[이미지 제공 : 트리탑파티]

버추얼 프로덕션 트리탑파티(대표 박병욱)는 LG전자의 HE 신제품 발표 영상을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리탑파티(Tree Top Party, 이하 ‘TTP’)는 영상 제작에 Realtime VFX 기술을 적용했고, LG전자는 지난 4일 세계 최대규모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2’에서 트리탑파티와 함께한 HE 신제품 발표 영상을 공개했다.

TTP 측은 “‘HE 신제품 발표 영상’은 트리탑파티의 ‘Realtime VFX’ 기술로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었다”며, “기존 업무 프로세스는 촬영 후 편집과 매치무브, CG 랜더링, 합성, DI, 마스터링 과정을 각각 거쳐야 하기 때문에 수일 이상 소요되지만 Realtime VFX 기술은 실시간으로 카메라 위치를 추적하는 동시에 CG 랜더링과 크로마 키잉, 합성까지 처리하여 신속하게 결과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TTP 는 2012년 국내 최초로 Lightcraft Technology사의 Previzion(On-Set VFX Previsual system)을 시작으로 버추얼 세트를 제작하고 운영하며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고용량 3D 데이터의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실시간 렌더링 작업이 가능한 버추얼 프로덕션은 현재 트리탑파티 뿐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카메라 및 렌즈의 디지털 트윈(실제 카메라&렌즈와 가상의 카메라&렌즈를 동일하게 하는 데이터)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켈리브레이션(촬영 장소에 따라 가상과 현실의 데이터가 일치하도록 조절하는 기준을 만드는 작업)이 가능한 유일한 회사이기 때문에 촬영 환경에 따른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LG전자 ‘The Stage’ 프로젝트를 담당한 트리탑파티 관계자는 “포스트프로덕션을 자체 구축하고 있는 TTP는 촬영 후에도 버추얼 세트 업그레이드 등의 수정이 가능하고, 촬영장의 한계를 넘어 연출자의 상상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탑파티와 함께한 LG전자 HE 신제품 소개 영상은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 'LG Glob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