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기주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총회장, 고향 찾아 삼베·쌀 기부
문기주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총회장, 고향 찾아 삼베·쌀 기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1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전남 화순군 도곡면 누리관에서 열린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탁식에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이 고향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대한민국가족지킴이 제공

㈔한국e스포츠진흥협회(총회장 문기주)는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와 지난 17일 전남 화순군 도곡면을 방문해 삼베 원단과 쌀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단체는 임진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릴레이 사랑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릴레이 기부행사를 주관하며, 올해 1월 한국삼성무역(대표 정인철)으로부터 삼베(시가 7억원 상당)를 후원받아 전국의 지자체 및 봉사단체에 삼베 무료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두 단체는 서울 종로구, 인천 남동구, 경기도 안양시, 고양시, 광명시, 군포시, 충북 음성군, 충남 공주시, 금산군, 대전 서구청, 전북 익산시, 전남 보성군에 이어 화순군 등 전국 30여 곳에 삼베 원단을 기부했다.

문기주 총회장은 고향인 화순 도곡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삼베 원단 10톤(400박스/4천만원 상당)과 백미 200포대(10kg)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 행사는 박용희 도곡면장이 기탁식장을 마련했으며 김석봉 군의원, 번영회장, 이장단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등 지역민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김석봉 군의원이 문기주 회장에게 고향 발전에 동참해 달라는 건의로 이뤄졌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17일 전남 화순군 도곡면 누리관에서 열린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탁식에 앞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과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 사진=㈔대한민국가족지킴이 제공

여성가족부 소속 교육단체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사회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사업 등 교육지원 활동과 찾아가는 시상 서비스, 포럼, 학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10년전에 창립됐다.

문기주 총회장이 이끌고 있는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지난해 서울시 최초로 사단법인으로 인가된 e스포츠 단체로 e스포츠가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측은 “문기주 총회장은 자수성가한 출향기업으로 가족지킴이가 추진하는 사회공익적 활동에 적극 지원하고 있고, 지난해부터 사랑의 쌀 나눔과 장학금지원사업, 구치소, 교도소 수형자 지원사업 등을 함께 하고 있다”며, “문기주 총회장은 국제e스포츠포럼으로부터 회장직에 추대되고 '2021년 한국디지털문화 대상'에 선정되는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경기도 광명에 있는 대형쇼핑몰 ㈜크로앙스 회장으로 '2021 제13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경영혁신부분)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는 일간경기 회장, 한국기자연합회 총재,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동문회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