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웰던(WE11DONE)’, 세콰이어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패션 브랜드 ‘웰던(WE11DONE)’, 세콰이어캐피탈로부터 투자 유치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웰던(WE11DONE)>

패션 브랜드 웰던(WE11DONE)은 아시아 패션 브랜드로 첫 사례로 세콰이어캐피탈로부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는 AMI, SSENSE에 이은 최고 투자 유치다.

레어마켓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웰던은 2020 FW에서 파리 패션위크에 정식 데뷔했다. 현재는 전 세계 200곳이 넘는 탑 리테일러인 SSENSE, Max field LA, SKP 등에 수출 중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벤처캐피탈 세콰이어캐피탈은 애플, 오라클, 유튜브, 구글, 왓츠앱 등의 투자로 성공 신화를 이뤄왔고, 웰던에 단일브랜드로써 아시아 최대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웰던 측은 “세콰이어캐피탈의 이번 투자는 아시아 패션 브랜드 중 웰던이 처음으로 웰던의 확장 가능성과 패션 분야의 선구적인 영향력을 높이 평가했다”며, “특히 대표 권다미와 정혜진이 가진 실력과 리더쉽은 물론 브랜드의 사업성과 잠재적 성장성을 높이 인정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안젤리카 청세콰이어차이나 벤처 파트너는 “웰던의 두 대표의 리더쉽 하에 웰던은 미묘한 아시아 미학과 활기찬 국제적 표현을 결합하는데 탁월하다”며, “전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독특한 태도로 패션 분야의 선구적인 모습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웰던 측은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확장과 미국 및 유럽, 중국 등의 해외 진출 사업에 투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세콰이어캐피탈이 가진 기술, 유통 등에 관한 글로벌 자원을 적극 활용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패션 기업으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