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서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
현대차, 美서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3.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대차가 미국에서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중고차 평가 전문기관인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사가 15일(현지시각) 발표한 '2010 1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가 토요타, 혼다를 제치고 1위에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신형 쏘나타(프로젝트명 YF)는 '가장 많이 알아보는 차종(Top 10 Most-Researched New Vehicles list)'에 올랐다.

브랜드 충성도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을 의미하며, 브랜드 충성도가 높을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켈리블루북사는 자체 조사를 통해 분기별로 브랜드별 기존 소유주들의 차량 재구매 의사를 취합, 미국시장내 '브랜드 충성도'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 고객의 56.3%는 향후 차량 구입 시에도 현대차를 다시 구입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는 작년 4분기의 45.9%보다 무려 10.4%p나 증가한 수치며, 조사가 시작된 이래 현대차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년 4분기까지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도요타는 53.3%를 기록해 3위로 내려앉았고, 혼다는 55.8%로 2위를 유지했다.

한편, 최근 미국 시장에 투입된 신형 쏘나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켈리블루북은 쏘나타를 ‘가장 많이 알아보는 차종(Top 10 Most-Researched New Vehicles list)’ 5위로 발표했는데 이는 차량 구입 전 정보를 얻기 위해 어떤 차종을 주로 검색했는지 집계한 것으로 순위가 높을수록 고객들이 신차 구입시 해당 차종을 구매 후보에 자주 올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기간 쏘나타 보다 많이 검색된 차량은 미국에서 ‘스테디 셀러’로 인정받고 있는 도요타 캠리, 혼다 씨빅, 어코드, CR-V의 네 차종뿐이다.

현대차는 앞서 미국 브랜드 조사업체 `브랜드 키즈(Brand Keys)`가 발표한 `고객 충성도 조사(Brand Keys 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에서도 도요타를 제치고 1위에 오른 바 있다.

데일리경제 이원섭 기자 zip919@kdpr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