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엔에이전기, 한화디펜스와 '조선해양부문 ESS 패키지 시스템' 협약
시엔에이전기, 한화디펜스와 '조선해양부문 ESS 패키지 시스템' 협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왼쪽부터) 시엔에이전기 김정도 사업본부장, 시엔에이전기 인웅식 대표이사, 한화디펜스 손승현 ESS사업부장, 한화디펜스 강문희 수석이 조선해양부문 ESS 패키지 시스템 사업협력 MOU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제공 : 시엔에이전기]

시엔에이전기㈜가 '조선해양부문 ESS 패키지 사업’ 구축을 위해 한화디펜스와 협력에 나선다.

시엔에이전기㈜ (대표 인웅식)는 한화디펜스㈜와 '조선해양부문 ESS 패키지 시스템'에 대한 양해각서(MOU)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2월 28일 진행된 체결식에는 시엔에이전기 대표 인웅식 사장과 한화디펜스 손승현 사업부장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환경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양사는 친환경 선박의 핵심 중 하나인 선박용 ESS 사업을 위해 한화디펜스의 선박용 ESS 시스템과 시엔에이전기의 시스템 인테그레이션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결합해 유럽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된 시스템 공급 정책 수립 및 국산화 기술력 확보, 친환경 선박 ESS 패키지 사업 구축에 최선을 다하자는 공동 목표를 세웠다. 또한 전기추진 시스템 및 축발전시스템과 결합한 응용 기술 확장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화디펜스는 국내 유일의 잠수함용 리튬전지체계 공급업체로, ESS 분야 최고 수준의 안전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확보한 기술을 수평 전개하여 선박용 ESS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 ("선박용 고안전성 ESS 패키징 기술개발") 주관기관으로서 ESS 개발과 시험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다수의 관공선 및 실증선에 ESS를 성공적으로 납품 중이다.

시엔에이전기는 국내 선박 동력 시스템 인테그레이터의 선두주자로 대우조선해양 및 효성중공업과 함께 친환경 기술 중 하나인 축발전기모터시스템을 개발해 LNGC, LPGC, VLCC 등 다양한 선박에 적용하고 있다. 최근 첫 적용 호선의 해상시운전 및 가스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시엔에이전기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한화디펜스는 글로벌 선박 시장 표준에 맞는 배터리팩 및 ESS 시스템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엔에이전기는 토탈 시스템 패키지 사업에 박차를 가해 친환경 선박 기술 선도기업으로 선박용 ESS 사업 내 입지를 견고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