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청년 IT기업 프리피엘에스(FREEPLS), 종합 농약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안전농약생활’ 출시
농식품 청년 IT기업 프리피엘에스(FREEPLS), 종합 농약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안전농약생활’ 출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2.01.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피엘에스(FREEPLS)<br>
프리피엘에스(FREEPLS)

농업 스타트업 프리피엘에스(FREEPLS 대표 조성호)가 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약사용을 돕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안전농약생활’울 출시했다.
 
강원도 춘천시 소재 프리피엘에스는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한 강원대학교 출신 청년들이 중심이 되어 창업한 농식품 IT기업으로, 이들이 개발한 ‘안전농약생활’은 지난 2019년부터 시행된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 PLS(Positive List System) 및 내년부터 강화되는 잔류농약검사 규제 등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농약살포 관련 고민을 해소하고자 고안된 종합 농약 솔루션 어플리케이션이다.
 
‘안전농약생활’은 작물 생산단계에서 농약 잔류허용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올바른 농약 살포량, 살포방법, 희석배수, 사용적기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적으로는 작물에 발생한 병해충의 원인을 사전 분석하고, 이에 따라 살포 가능한 다양한 농약 정보를 제시한다. 이어 기존 농약용기에 부착된 라벨지에 비해 보다 직관적이고, 알기 쉬운 농약 안전사용기준 UX(사용자 경험)도 제공하고 있으며, 희석량 계산 및 농약 유효기간 알림 성정, 영농일지 작성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효율적인 농약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부가서비스로 농약 판매업체 정보, 날씨 및 병해충 발생정보, 농산물 도매 시세 정보 기능이 첨부되어 있으며, 내년 중 농약 혼용정보와 농약 구매가격 등에 대한 서비스 영역도 구축할 예정이다.
 
프리피엘에스 조성호 대표, 양현모 공동대표는 “종합 농약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안전농약생활’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약 사용을 비롯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영농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안정성 확보는 물론 대한민국 농식품 관련 산업의 안전과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미션 아래,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 개발, 상용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 관련 다양한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프리피엘에스의 종합 농약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안전농약생활’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