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특보단, 만 18세 ‘미래세대Z 특보단’구성
이재명 후보 특보단, 만 18세 ‘미래세대Z 특보단’구성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2.01.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 후보 직속 총괄특보단이 만 18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미래세대Z 특보단’을 구성했다.

총괄특보단은 지난 4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만 18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미래세대Z 특보단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통령 선거는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라 만 18세 청소년이 투표에 참여하는 첫 대통령 선거다. 이에 따라 총괄특보단에서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만 18세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미래세대Z 특보단을 구성했다.

미래세대Z는 앞으로 청소년 관련 공약 및 정책연구와 청소년 유권자 대상 정책 캠페인 및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한 특보 공동총괄단장 안민석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청소년들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으며, 특보 공동총괄단장 정성호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제 어엿한 유권자로 투표권을 가지고 당당하게 목소리를 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보단 총괄수석부단장 위성곤 의원은 “청소년·청년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청년 기회 국가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고, 특보단 총괄상임부단장 전용기 의원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데 여기 계신 특보님들의 역할이 크다. 그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강예린 특보단장 ▲김대원 특보부단장 ▲강유하 특보 ▲김건희 특보 ▲김나영 특보 ▲김난웅 특보 ▲김서현 특보 ▲김세은 특보 ▲남진희 특보 ▲안혜린 특보 ▲윤성용 특보 ▲정의준 특보 등이 임명됐다.

한편, 이날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간담회도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청소년 한부모 지원 ▲학교 밖 청소년지원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교육감 선거권 만16세 연령 인하 ▲청소년정신건강지원 시스템 개선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문제 개선 등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