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한전KDN과 함께한 ‘마을기업 스마트화 지원사업’ 성료
함께일하는재단, 한전KDN과 함께한 ‘마을기업 스마트화 지원사업’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2.01.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께일하는재단

함께일하는재단이 한전KDN과 함께 진행한 ‘마을기업 스마트화 지원사업’ 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은 한전KDN(사장 김장현)과 마을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진행한 ‘마을기업 스마트화 지원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재)함께일하는재단은 ‘마을기업 스마트화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마을기업을 최종 선발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IT기기 또는 솔루션을 지원했다.

동락점빵사회적협동조합(대표 이문재), 동네언니협동조합(대표 장현주),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대표 김관구 등으로 총 9개사(社)가 마을기업으로 선발됐다.

선발된 9개 기업에는 IT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키오스크, 포스기 등의 기기 구매 또는 홈페이지 개발 지원과 더불어 온라인 시장으로의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SNS 홍보 마케팅 교육도 제공됐다.

특히, 마을기업 4개사는 기업별 맞춤 교육을 통해 기존 홍보마케팅 방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기업에 최적화된 홍보마케팅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내년 매출 성장세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동네언니협동조합’의 장현주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키오스크를 지원받아 인력절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어 감사하단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마을기업의 성장을 돕고 상생하는 지원사업들이 계속 이어지고, 더 늘어나길 바란다”는 말했다.

재)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국장은 “앞으로도 협력 기업과의 협의를 통해,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흐름에 발맞추어,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