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 SBA 운영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서 고용 우수기업 1위 선정
허닭, SBA 운영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서 고용 우수기업 1위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2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허닭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허닭이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서 고용 우수기업 1위에 선정됐다.

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에서 고용 우수기업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은 채용 비용 절감 및 인재 매칭률 제고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도입됐다.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공고를 모아 원스톱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관이다.

고용 우수기업으로 올해는 총 310개 참여기업 가운데 고용실적이 뛰어난 상위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 중 허닭은 가장 많은 신규 채용을 진행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인규 허닭 인사팀장은 "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사업영역이 확대되는 등 성장세가 이어짐에 따라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었다"며 "계속해서 고용의 양과 질 개선에 힘쓰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닭은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온라인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특화된 AI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매년 2배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