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네팅'우리집놀러와' KOTRA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마케팅’ 참여기업 선정
커네팅'우리집놀러와' KOTRA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마케팅’ 참여기업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커네팅

커네팅 - CONNEC:THINK (우리집놀러와)가 KOTRA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마케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커네팅(우리집놀러와) 측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에서 2021년 서비스 온라인 상설전시관 연계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마케팅 지원사업 - 참여기업을 모집한 결과, 커네팅(우리집놀러와)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KOTRA는 서비스 온라인 상설전시관을 구축하고 커네팅(우리집놀러와)와 같은 KOTRA 바이코리아셀러를 모집해 코로나19 지속 상황에 대응, 서비스기업의 해외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사회적 기업가 육성 프로그램 선정 등으로 각 지자체가 운영 중인 외식업 공인 제도 추천 서비스와 매장 영상, 사진 콘텐츠 자동 제작기 및 청년과 소상공인을 매칭해주는 서비스인 커네팅(CONNEC:THINK)은 대한민국 국내 필수 서비스로, 국내 외식업 공인 제도 대중화를 이끌고, 각 매장 별 IDENTITY 확립에 앞장서고 있다.

커네팅 Interview(;인터뷰)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업로드한 사진을 바탕으로 자사 동영상 제작 또는 청년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와의 매칭을 통해 제작된 광고 영상, 사진을 각종 할인,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참여를 유도한 사용자들에게 광고 영상, 사진을 공유하는 플랫폼 시스템으로 고객맞춤 네트워크 기술을 생각하는 기업 <커네팅-Connec:thinK> 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플랫폼, 광고, 유통, 청년 중개, 키오스크 등 IoT 연구 개발로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커네팅 측에 따르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관계자는 “buyKOREA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온라인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수출지원 플랫폼으로, 해외무역관을 통한 커네팅(우리집놀러와)과 같은 내수 기업의 홍보, Google 광고 등을 통해 꾸준하게 해외에 소개되기 때문에 수출을 희망하시는 상품을 등록할 경우 해외바이어로부터 인콰이어리를 수신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buyKOREA에는 일반 바이어가 자발적으로 등록하는 구매희망 정보 외에도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수집되는 해외바이어 buying offer가 수시로 제공된다”며, “KOTRA 해외무역관의 buying offer는 오프라인상의 검증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정보의 신뢰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커네팅 – CONNEC:THINK 은 우리집놀러와 24시간 무인 점포를 출시하여 소상공인들과 협업 비즈니스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체험형 점포는 부산광역시 남구 우리집놀러와 스마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커네팅 관계자는 “우리집놀러와는 40여 가지 육류, 한식, 디저트 등의 밀키트 제품을 갖춘 신개념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점이다. 우리집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메뉴 고민, 간단한 조리법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중이며 신선하고 검증된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고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커네팅은 우리집놀러와의 전 상품을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 KOTRA 바이셀러코리아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홍보 콘텐츠 영상 제작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