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슬립, 분당서울대병원ㆍ㈜쏘시오테크에 연구비 후원
베스트슬립, 분당서울대병원ㆍ㈜쏘시오테크에 연구비 후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베스트슬립

베스트슬립이 분당서울대병원ㆍ㈜쏘시오테크에 연구비를 후원했다.

5성급 호텔 매트리스 전문 제조기업 베스트슬립(대표 서진원)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쏘시오테크에 학술 연구비를 후원했다고 27일 밝혔다.

베스트스립 측은 “이번 후원금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 김기정 교수 연구팀이 수행하고 있는 ‘허리통증 환자를 위한 침대 매트리스 유형에 대한 연구’에 지원됐다”고 전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을 주관기관으로 김기정 교수 연구팀은 허리에 통증이 있는 환자에게 수면 중 적합한 매트리스 형태를 분석하고, 매트리스의 지지력이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어떠할지에 대하여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수면 시 요통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더 도움이 되는 매트리스는 어떤 경향이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있다. 현재까지 2년간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4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여 상당한 과학적 의미를 얻어내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베스트슬립은 ㈜쏘시오테크(대표 정원섭)와 2년간의 연구계약을 체결하고, 수면의 질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영상기반기술을 개발하는 등 과학적 수면 케어 시스템 확보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쏘시오테크는 허리 통증이 수면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미를 분석하고 수면의 질을 평가하는 영상기반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 전문기관이다.

서진원 베스트슬립 대표는 “매트리스 제조 기업을 운영하면서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관심을 기울여왔다”며, “모교의 의과대학 병원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하는 의미 있는 연구를 후원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스트슬립은 그간 장애인거주시설을 비롯한 사회 취약계층에 제품을 기부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하버드대 MBA 과정 프로젝트에 참여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돕기도 했다.

전국 25개 지역에서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베스트슬립은 5성급 호텔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매트리스를 직접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