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튜브 도전만화 시스템 ‘아튜브리그’ 시스템 공개
아튜브 도전만화 시스템 ‘아튜브리그’ 시스템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2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튜브

웹툰 플랫폼 아튜브가 도전만화 시스템 ‘아튜브리그’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로 작가는 물론 아마추어 작가 누구라도 자유롭게 웹툰을 연재할 수 있는 시스템인 ‘아튜브리그’는, 플랫폼 내외로 주목받을 기회를 제공해 일종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독창적인 소재나 트렌드와 거리가 있는 장르의 작가들도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자들에게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튜브리그는 간단한 작가 등록 절차 이후 작품을 올릴 수 있으며, ‘본인 인증’을 통해 성인 인증을 받은 경우에만 등록이 가능하다. 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은 이달의 베스트 전당에 등록되어 상위에 노출되며, 주목받는 작가에게는 등단의 기회가 주어진다.

아튜브 측은 “웹툰 작가의 수익성 개선과 작가와 독자 간 긴밀한 소통의 공간을 모토로 개발된 신생 웹툰 플랫폼”이라며, “이번 ‘아튜브리그’ 업데이트가 작가-플랫폼 상생 로드맵의 첫 단추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작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판매를 지원함으로써 로드맵을 완성한다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아튜브리그’를 통해 토대가 되는 창작 환경을 만들고, 2022년 상반기에 팬덤을 통해 후원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튜브 관계자는 “아튜브리그는 웹툰 등록뿐 아니라 누구나 직접 웹툰 커버 이미지와 섬네일을 통해 작품 공간을 꾸밈으로써, 아마추어 작가의 개인 브랜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가능성 있는 작가들이 자신만의 팬덤 생성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얻어갈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튜브리그’ 업데이트에 맞춰 업로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등록된 작품을 선별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튜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