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마이데이터 관련 협약 체결
SCI평가정보,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마이데이터 관련 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2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고려대학교 인호 교수와 (오)SCI평가정보 임동훈 대표/ SCI평가정보 제공

신용정보회사 SCI평가정보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마이데이터 관련 사업화에 나선다.

SCI평가정보는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블록체인 기반 마이데이터 기술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CI평가정보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는 이번 협약으로 MZ세대 등에게 실질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된 모형 개발을 추진한다.

SCI평가정보는 이미 외부에서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다각도로 개인신용평가 사업의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는 개인과 관련된 데이터의 역동적 동의 체계, 데이터 주권 보장, 데이터 유통 플랫폼 등과 관련된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장 인호 교수는 “개인신용평가모델은 데이터의 유통과 무결성이 핵심이다. 이를 블록체인 기술로서 가능하게 되어 금융산업 발전은 물론 향후 블록체인의 유용성과 활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CI평가정보의 임동훈 대표는 “이번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MZ세대뿐만 아니라 중금리 대출과 서민금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신용 평가 모형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