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김준수 콘서트’ 생중계 서비스 제공
카테노이드, ‘김준수 콘서트’ 생중계 서비스 제공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콜러스 라이브로 생중계된 NHN티켓링크 자체 제작 공연 ‘김준수 콘서트’ 장면

국내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가 ‘김준수 콘서트’ 라이브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는 NHN티켓링크 자체 제작 공연인 ‘2021 XIA Ballad & Musical Concert with Orchestra vol.7(이하 김준수 콘서트)의 라이브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준수 콘서트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콘서트는 공연 하루 전날 온라인 생중계를 추가 결정해 온ㆍ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어, 1만 5천여 명의 현장 관람객과 4천여 명의 온라인 관람객이 함께했다.

카테노이드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더불어 자체 개발한 채팅 솔루션 연동을 통해 온라인 관람객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콘서트를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마련된 온라인 공연은 티켓링크의 ‘링크ON’에서 진행됐으며, 카테노이드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Kollus Live(콜러스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카테노이드는 NHN 티켓링크의 온라인 공연 전용 동영상 플랫폼인 ‘링크ON(링크온)’에 지난 5월부터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유료 라이브 서비스인 만큼 멀티 DRM을 지원하는 HTML5 플레이어를 제공해 녹화나 콘텐츠 무단 배포 및 가공행위 방지를 위한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1개의 디바이스로만 관람이 가능한 중복 ID접속 차단 기능과 중복 ID 재생현황을 주기적으로 체크해 중복 시청을 방지하는 중복 재생차단 기능도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카테노이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통적인 대면 행사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는 일시적 현상이 아닌 대세로 굳어지는 분위기”라며, “카테노이드는 통합적인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사의 편의와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원활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