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여성가정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인증…출산부터 워라밸 제도등 긍정 평가
KT IS, 여성가정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인증…출산부터 워라밸 제도등 긍정 평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KT IS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KT IS

 

KT IS(대표이사 윤경근)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직원 만족도, 최고경영층 인터뷰 등의 심사를 거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저출산 및 고령화 그리고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도 증가 등 사회적인 변화에 따라 근로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의 균형 있는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도입됐다.

이번 심사에서는 상담사들이 임원으로 승진할 수 있도록 커리어패스 방안을 구축하는 등 일가정양립문화 정착과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과 의지, 워라밸 문화확산, 모성보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KT그룹의 대표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는 고객상담업무를 주로 담당하는 기업의 특성에 따라 임직원의 80%가 여성이다. 이에 내부적으로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시행 중이다. 실제 출산 및 육아를 위한 휴가·휴직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단시간 근무와 재택근무, 시차출퇴근 등의 유연근무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있다.

임직원의 워라밸을 위한 제도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kt wiz스카이박스 이용권 지원, 휴양소 제공, 배우자 건강검진 등 가정생활에 도움이 되는 복지제도를 운영 중인 것은 물론, 일과 가정의 균형을 회복해 직원들이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가족사랑Day’ 캠페인을 도입했다. 또한, PC-OFF 시스템을 구축해 정시퇴근제가 적극적으로 지켜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특수 상황으로 가족 초청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없게 되면서, 코로나 블루 극복’ 밀키트 선물 증정 등 비대면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KT IS 윤경근 대표이사는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때 임직원의 자부심과 업무 효율도 높아지게 된다”며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키기 위한 제도를 보다 확대하는 한편, 임직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