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마트시티챌린지 체험단 해단식 개최
대전시, 스마트시티챌린지 체험단 해단식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시

대전시가 대전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시민체험단 겸 서포터즈 스마트시티챌린지 체험단 해단식을 진행했다.

대전시는 지난 15일 스마트시티챌린지 서비스 시민체험단인 ‘제1기 스마트챌린저’ 해단식을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해단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그간의 활동결과 발표 및 우수활동자 시상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대전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시민체험단 겸 서포터즈인 ‘스마트 챌린저’는, 지난 7월 활동을 시작한 후 5개월 동안 주차공유 서비스, 전기화재 예방 서비스, 무인드론 안전망 서비스, 미세먼지 조밀측정망 서비스, 클라우드 데이터 허브 구축 등 대전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체험했다. 이 과정에서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및 SNS 홍보 등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한편, 대전시는 2022년에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 시민체험 및 적극적인 홍보를 위하여 제2기 스마트챌린저를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신 대전시 스마트시티과장은 “민간기업 스마트기술을 활용하여 도시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에 대한 시민체험과 소통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민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