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랩코리아, ‘비즈니스 혁명, 비콥’ 북토크 개최
비랩코리아, ‘비즈니스 혁명, 비콥’ 북토크 개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2.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비랩코리아

비랩코리아가 한국 소셜임팩트계의 대표인사들과 함께 ‘비즈니스 혁명, 비콥’ 북토크를 개최했다.

비랩코리아와 협동조합 착한책가게는 16일 오후 7시부터 ‘비즈니스 혁명, 비콥’ 책의 출간을 기념해 북토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스토퍼 마퀴스 교수의 ‘비즈니스 혁명, 비콥’은 지속가능한 경제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기업들의 모임인 비콥 운동의 성장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지난 10년 동안 비랩(B Lab)의 공동설립자 및 다양한 비콥(B Corp) 인증 기업들을 연구한 사례를 바탕으로 책을 집필했고, 현재 코넬 대학교 SC존슨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지속가능학 기업학 석좌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이번 북토크는 소셜 임팩트 창출에 힘쓰고 있는 언론, 소셜벤처, 대기업,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소셜임팩트계 대표 인사들과 함께 하여, 한국 사회에서 ‘비콥(B Corp)’의 의미와 ‘비콥 운동’의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마련되었다.

출연자로는 지속가능연구소 김민석 소장,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김시원 편집장, MYSC 김정태 대표, 이노소셜랩 서진석 연구위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비콥이라는 렌즈를 통해 ESG, 지속가능경영이 더욱 중요해지는 한국의 현실에서 진정한 소셜 임팩트를 창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깊고 다양한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책의 추천사에서 대표적인 비콥 인증 기업인 파타고니아의 전 CEO 로즈 마카리오는 “이 책은 기업이 어떻게 선을 위한 힘이 되면서 동시에 성공할 수 있는지, 그리고 왜 그래야 하는지 보여주는 중요한 청사진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