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KCA…공정한 채용문화 위한 ESG 업무협약 체결
㈜마이다스아이티-KCA…공정한 채용문화 위한 ESG 업무협약 체결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다스아이티(회장 이형우)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12월 14일 경기도 판교 마이다스아이티 사옥에서 『㈜마이다스아이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 업무협약의 목적은 첫째,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문화 정착을 위해 공공영역의 AI채용의 고도화를 위한 연구협력, 둘째,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온라인 잡페어 등의 협력활동 추진, 셋째, 국가 사회의 현안인 탄소중립 및 ESG 경영을 위한 공동 실천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1년 KCA ICT 기금사업 수행기관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잡페어를 실시할 계획이며,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잡페어 설명회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온라인 잡페어는 잡다(JOBDA) 플랫폼의 ‘잡다매칭’을 통해 참여 기업과 적합한 지원자를 직접 매칭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라 눈길을 끈다.

㈜마이다스아이티 신미영 실장은 “이번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으며, “공공영역 AI채용 고도화를 위한 역검(AI역량검사)의 공동연구, 2022년 1월부터 진행될 온라인 잡페어가 그 시작이 될 것 이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취업과 채용 분야에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