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베이스(주) 비씨티원과 공간 정보 기반 전국 아파트 환경정보 데이터 런칭
빅베이스(주) 비씨티원과 공간 정보 기반 전국 아파트 환경정보 데이터 런칭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빅베이스 제공
자료사진=빅베이스 제공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기업 빅베이스(주)는 인공지능 및 AI가공 데이터 전문기업 주식회사 비씨티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2021년 12월 7일 민간 데이터거래소인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 첫 데이터 상품 프로젝트인 '공간 정보 기반의 전국 아파트 환경정보 데이터'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공간 정보 기반의 전국 아파트 환경정보 데이터' 는 전국 지역별 100가구 이상의 아파트와 주변 반경 2.5Km 내의 모든 주변 환경 및 시설 정보 제공하며(기피유해시설 미포함), 국토교통부 외 다양한 공공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독자기술로 수집, 분석, 가공, 상품화하여 제공한다. 
 
전국 시/도/군/구 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하여 지역별로 분할하여 총 42종의 CSV 형태의 데이터 상품 제공하고, 세부적으로는 서울(26개 : 통합 및 25개 자치구 분할), 광역(7개 :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인천), 도(9개 : 강원, 경기,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로 지역을 구분한다.
 
해당 데이터는 매월 1회 해당월의 지역별 데이터를 가공하여 정기적으로 배포되며, 세부지역별로 아파트 및 일반시설물정보 데이터 파일 각 1개씩, 데이터 상품 소개서(PDF) 1부, 데이터 정의서(엑셀) 1부로 구성된다. 안정적인 데이터 상품 제공 및 소비자 니즈에 맞춘 추가 상품 개발을 통해, 데이터 활용 사업을 확장하고 소비자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해당 데이터 상품은 KDX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 창에 '공간 정보 기반의 전국 아파트 환경정보 데이터' 를 입력하면 바로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