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로이드, 인공지능(AI) 체험장 운영
큐브로이드, 인공지능(AI) 체험장 운영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12.1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큐브로이드

AI로봇·AI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 큐브로이드가 '2021 사제동행 드론축구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와 함께 인공지능(AI) 체험장을 진행했다.

큐브로이드는 태안교육지원청과 태안군체육회, 한서대 신학협련단에서 진행하는 ‘2021 사제동행 드론축구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인공지능(AI) 체험장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태안군 초등학생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드론축구 대회가 열고, 태안종합실내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큐브로이드는 학생들이 드론뿐만 아니라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 중에 하나인 코딩과 인공지능을 놀이를 통하여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AI체험장을 운영했다.

큐브로이드는 “블록 조립을 하여 창의적인 로봇을 만들고 무선 블루투스로 전자 및 센서블록을 연결해 코딩앱을 사용 컨트롤 및 코딩을 하여 친구와 함께 축구경기 및 자동차경주 활동을 한 학생들이 재미있어했다”며, “또한, ATC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소속 학교 선생님께서 직접 개발한 콘텐츠인 ‘지구에 무슨 129?’시리즈를 체험하여 인공지능 기능으로 친환경 에너지 만들기 및 쓰레기 분리 로봇을 만드는 활동을 했다”고 전했다.

큐브로이드는 앞으로 학생들이 교과 과정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내용을 배우고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익히게 되어 이를 위해 학교는 AI 교실을 구축하는데 있어 필요한 AI교육용 교구를 제안해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큐브로이드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창업기업 선정, 로보월드 Awards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