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업지원센터(ACBC) 에듀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업지원센터(ACBC) 에듀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2.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1 기업지원센터(ACBC) 에듀멘토링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0일 밝혔다.

문화 콘텐츠 기업 대상 맞춤형 멘토링 ‘2021 기업지원센터(ACBC) 에듀멘토링 프로그램’은 지역 내 관광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 관광특화온라인 교육(컨벤션기획사, 관광통역안내사)으로 진행됐다.

관광특화교육은 분야별 각 15명씩 총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은 약 50개사 150회 멘토링 진행으로 기업별 각종 애로사항 해결 및 경쟁력 강화의 성과를 이루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맞춤형 멘토링은 BM설계, 사업계획서 작성, 재무/노무, 특허/법률 등 각 분야 별 전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초기창업단계부터 성장 단계 기업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나 문제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투자 IR 연계 지원까지 받아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전했다.

기업지원센터는 전일빌딩245에 위치해있으며, 지난해 기업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성장 단계별 지원체계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성장단계별로 교육 및 멘토링, 투자유치, 국내/외 마케팅 등 실질적인 엑셀러레이팅 지원하여 문화콘텐츠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고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지난 10여년간의 노력으로 광주는 이제 문화 콘텐츠 창업, 신생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주 문화 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육성을 위해 기업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