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팩토리, 서울시 메타버스 프로토타입 서비스플랫폼 사업자 선정
쓰리디팩토리, 서울시 메타버스 프로토타입 서비스플랫폼 사업자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2.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리디팩토리 로고]사진=쓰리디팩토리

축구클럽 레알마드리드CF와 FC바르셀로나 메타버스 사업권을 확보하고 있는 쓰리디팩토리가 서울시 초실감 메타버스 프로토타입 서비스플랫폼을 시범 구축한다.

쓰리디팩토리는 서울기술연구원이 발주한 ‘서울시 초실감 메타버스 프로토타입 서비스플랫폼 시범운영 및 분석’ 사업자로 선정되어 계약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쓰리디팩토리는” 레알마드리드 가상세계(RMVW: Real Madrid Virtual World) 구축을 위하여 지난 3년간 개발한 ‘초실감 XR 메타버스 플랫폼’이 스포츠분야 뿐만 아니라 공공분야 메타버스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데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올해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메타버스 분야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쓰리디팩토리는 7월에는 ‘초실감 XR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에 대하여 기술평가기관으로부터 A등급을 받았고, 10월에는 ‘제5회 4차산업혁명대상’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실감형 XR 메타버스’ 시장에서 높은 성장성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쓰리디팩토리 전략기획팀 서소래 부장은 “레알마드리드CF와 FC바르셀로나 9억명의 팬들 특히, 7억5천만명에이르는 MZ세대 팬들이 사용할 수 있는 ‘실감형 XR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것은 79억명 세계인구의 1/3 정도인 26억명 MZ세대의 29%에 달한다.”고 말했다.

쓰리디팩토리 오병기 사장은 “서울시뿐만 아니라 이미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바르셀로나 메타버스와 함께 뉴욕, 런던, 파리, 도쿄, 베이징 등과 같은 글로벌 도시의 메타버스 구축을 추진하여 전세계 시민들이 가상세계에서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