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소프톤 '다크에덴' 온보딩 합의 및 MOU
위메이드, 소프톤 '다크에덴' 온보딩 합의 및 MOU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12.09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의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다크에덴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에서 2002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장수 게임으로, 세계 최초로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호러 MMORPG이다. 다양한 전쟁 모드, 뛰어난 타격감, 간편한 조작을 강점으로 한다.

이번 합의로 다크에덴의 호러 장르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100개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동참할 여러 개발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소프톤의 웰메이드 게임이 다른 회사들보다 먼저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받아들여, 완전히 다른 레벨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태호 소프톤 대표는 “한국 게임의 P&E와 NFT를 선도하는 위메이드와 협력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다. <다크에덴>은 세계 최초 호러 MMORPG로 20여년 간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위믹스 플랫폼과 더불어 P2E와 NFT 분야에서도 더욱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 호러 MMORPG 장르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